크롬 브라우저 팝업창 새탭으로 열기

크롬 브라우저는 팝업창을 새창으로 여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새탭으로 여는 것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다. 새탭으로 열려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open-link-in-same-tab-pop/jmphljmgnagblkombahigniilhnbadca

크롬 스토어에서 'Open link in same tab, pop-up as tab'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새창으로 열리는 링크를 같은 탭에서 열리게 하는 기능과 팝업으로 뜨는 창을 새탭으로 열리게 하는 두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한다.


설치가 끝나면 주소창 옆에 아이콘이 생긴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난다.

Open pop-ups as a new tabs (Chrome extensions are not blocked)
> 팝업을 새탭으로 여는 것이다. 체크해제하면 새탭으로 여는 기능이 해제된다.

Give new tabs focus
> 새탭으로 팝업을 열었을 때 자동으로 포커스를 주는 것이다. 체크해제하면 팝업이 새탭으로 열리지만 해당 탭으로 포커스가 가지 않는다.

"Reuse tab" - open links (except pop-ups) in a current tab instead of a new tab. Please refresh the page(s) if you have changed this option!
> 새창으로 열리는 링크를 클릭하면 새탭으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현재 탭에서 열리는 기능이다. 탭을 여러개 열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다. 새탭으로 열리게 하고 싶다면 체크해제한다. 페이지를 리프레시 해주어야 하므로 키보드의 F5 키를 눌러서 페이지를 리프레시 해준다.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Chrome 메뉴에서 숨기기를 클릭하면 메뉴에서도 사라진다. 한번 설정하고 나면 다시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좋다.


다시 보이게 하고 싶다면 제일 오른쪽의 느낌표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툴바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된다.